안산소방, 청소년 불조심 콘텐츠 공모전 시상

기사등록 2025/12/19 14:38:07

포스터·웹툰·숏폼영상 3개 분야 16명 선정

[안산=뉴시스]박정훈 안산소방서장(사진 앞줄 가운데)이 19일 안산소방서에서 열린 '2025  불조심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소방서 제공)2025.12.1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박정훈 안산소방서장(사진 앞줄 가운데)이 19일 안산소방서에서 열린 '2025  불조심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소방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소방서는 19일 청소년 대상 불조심콘텐츠 공모전 우수작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안산소방서는 앞서 청소년들이 소방안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표현하도록 하고 이를 홍보에 활용하자는 취지에서 포스터·웹툰·숏폼영상 등 3개 분야로 나눠 공모전을 개최했다.

안산소방서가 16점의 우수작을 선정한 가운데,  포스터 분야에서는 안산원곡초 김도원 학생이, 웹툰 분야에서는 성포고 황하윤 학생이, 숏폼영상 분야에서는 경기모바일과학고 양태현 학생이 각각 대상을 받았다.

안산소방서는 공모전 수상작 중 포스터 8점과 웹툰 4점 등 총 12점은 안산소방서에 전시해 안산소방서를 찾는 시민들이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숏폼영상 수상작은 향후 안산소방서 공식 홍보 영상으로 활용해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소방안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박정훈 안산소방서장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작품이 실제 소방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산소방, 청소년 불조심 콘텐츠 공모전 시상

기사등록 2025/12/19 14:38: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