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 MOU

기사등록 2025/12/19 11:16:40

언론·방송기자 학문적 지원

미디어 전문인력 교육 및 학술정보교류 강화

[서울=뉴시스]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 업무협약식에서 이재필 협회장(왼쪽)과 김용환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25.12.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 업무협약식에서 이재필 협회장(왼쪽)과 김용환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25.12.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시은 인턴 기자 = 동국대학교는 지난 17일 본교 언론정보대학원이 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이재필 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장을 비롯해 강혜진 간사, 이혜진 교육위원장, 김동은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동국대에서는 김용환 언론정보대학원장, 황은영 책임교수, 권지연 학사운영실장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방송·언론 분야 전문인력 교육과 학술정보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현직 방송기자 및 언론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학 협동 연구 및 우수인력 교류 추진 ▲언론·방송 분야 전문성 제고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협회 추천을 통한 대학원 진학 시 장학 혜택을 확대하는 방안도 논의되어 현직 종사자들의 학문적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이번 협약은 언론과 방송 현장에서 활약하는 기자들에게 실질적인 학문적 지원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언론·방송 분야의 전문성을 한층 더 높여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협회장은 "회원들이 학문적 성장을 통해 현장에서 더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케이블TV 방송기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언론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 MOU

기사등록 2025/12/19 11:16: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