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국민포장·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5/12/18 19:27:19

아주하나어린이집 김선혜 원장, 국민포장 수상

옥포하나어린이집 윤정미 원장, 국무총리 표창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이 1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5년 보육사업 발전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국민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은 아주하나어린이집 김선혜 원장이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있는 모습.(사진=거제시 제공).2025.1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이 1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5년 보육사업 발전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국민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은 아주하나어린이집 김선혜 원장이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있는 모습.(사진=거제시 제공).2025.12.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이 1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5년 보육사업 발전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국민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교육부는 '2025년 보육사업 발전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전국 지자체 및 보육 단체 등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선정된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등 총 48명에게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 표창 및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이 가운데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김선혜 원장이 국민포장을, 윤정미 원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과 다양한 취약보육 서비스 활성화 등 오랜기간 보육현장을 지켜온 보육인의 열정과 책임감, 공공보육 강화 등을 위한 노력이 국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국민포장을 수상한 아주하나어린이집 김선혜 원장은 39년 동안 보육현장에서 보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교직원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이 1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5년 보육사업 발전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국민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옥포하나어린이집 윤정미 원장의 포싱식 모습.(사진=거제시 제공).2025.1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이 1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5년 보육사업 발전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국민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옥포하나어린이집 윤정미 원장의 포싱식 모습.(사진=거제시 제공).2025.12.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보육 프로그램 도입, 안전하고 신뢰받는 어린이집 운영, 야간연장·휴일·장애아통합 보육 등 다양한 보육정책을 적극 도입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이와 같은 노력으로 저출산이 심화되는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정원충족율 90% 이상을 유지하며 지역사회 보육 신뢰도를 높였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옥포하나어린이집 윤정미 원장 또한 '아이의 하루가 안전하고 행복해야 미래가 건강하다'는 보육철학을 바탕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돌봄과 교육을 실천해왔으며, 교직원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수상자들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가 아닌, 보육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모든 보육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사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국민포장·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5/12/18 19:27: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