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도성훈 인천교육감, 우수 학생 선수·지도자 시상 등

기사등록 2025/12/18 13:10:47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18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학교운동부 운영과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도자를 시상했다.

이번 시상은 학교운동부 운영교의 사기를 높이고, 교육적 성과와 경기력 향상을 이룬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상 대상은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입상 지도자 101명, 우수지도자 14명, 개인 및 개인단체 종목 우수교 13교, 단체(구기) 종목 우수교 9교, 전년도 대비 성적 향상교 10교 등이다.

◇인천시교육청, 도제도약지구 협의체 구축 직업교육 생태계 강화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도제도약지구’ 협의체 구축을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학교 교육과 기업 현장훈련을 병행하는 직업교육 모델로 학생들이 재학 중 실무 역량을 기르고 졸업 후 취업으로 연계되는 제도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청이 주관한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 간담회’와 함께 열려 지역 산업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과 안정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지자체·산업계·학교·대학·유관기관 간 협력 구조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 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인천시교육청은 그랜드오스티엄에서 ‘2025 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됐다.

공유회는 2025년 인천시교육청 영유아학교 시범사업의 추진 경과와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현장 적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치원 4개원과 어린이집 4개소 등 총 8개 영유아학교 시범기관의 운영 사례가 소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도성훈 인천교육감, 우수 학생 선수·지도자 시상 등

기사등록 2025/12/18 13:10: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