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코닝정밀소재 '산학 협력 기반 강화'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12/17 10:03:20

[아산=뉴시스] 아산시가 16일 코닝정밀소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산시 제공) 2025.12.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뉴시스] 아산시가 16일 코닝정밀소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산시 제공) 2025.12.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뉴시스]최영민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지난 16일 코닝정밀소재(주)와 지역 산업 생태계와 산학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집무실에서 코닝정밀소재(주) 반 홀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특별히 이번 협약은 지난 10월 오세현 시장의 코닝정밀소재 아산사업장 방문 당시 생산 현장 점검과 기업 애로청취 과정에서 시작된 논의가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당시 양측은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성장·정착할 수 있는 산학 기반 확충과 지속 가능한 고용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한 바 있다.

협약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아산시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 ▲관내 교육기관과의 산학프로그램 확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강화 ▲기업 홍보 및 생산 제품 판로 개척 지원 ▲가능한 분야에서 지역 기업 제품·지역 농산물·지역화폐 우선 활용 등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상생 협력 과제가 포함됐다. 양 기관은 이러한 체계를 통해 인재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역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세현 시장은 "코닝정밀소재는 아산 산업 생태계의 중요한 파트너로, 이번 협약은 지역 인재 양성과 산업 기반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10월 현장 방문에서 나눴던 의견이 협약으로 이어져 의미가 크다. 기업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법령 범위 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아산시-코닝정밀소재 '산학 협력 기반 강화'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12/17 10:03:2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