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청장 "HD현대중도 원하청 성과급 동일 지급을"

기사등록 2025/12/12 17:05:44


[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한화오션이 연말 성과급을 원하청 동일지급하는 것에 대해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이 HD현대중공업도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김 청장은 12일 입장문을 내고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한화오션이 최근 연말 성과급을 원하청 차별 없이 동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이에 이재명 대통령이 바람직한 기업문화라고 칭찬했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화오션의 이번 결정은 노동자를 차별하지 않고 노동의 본질적인 가치를 존중하는 경영진의 기업 철학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것"이라며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좋은 사례"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조선산업을 대표하는 HD현대중공업도 연말 성과급을 원하청 차별 없이 지급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오래된 원하청 차별 관행은 청년들이 조선업 현장 근무를 꺼리고 만성적인 인력난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며 "동일한 사업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에게 합리적으로 차별 없이 보상하는 기업 문화가 자리잡는다면 기업의 경쟁력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했다.

김 청장은 "HD현대중공업 경영진의 통 큰 결단을 기대한다"며 "동구도 조선업 발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 동구청장 "HD현대중도 원하청 성과급 동일 지급을"

기사등록 2025/12/12 17:05: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