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베트남 IT 인재 발굴

기사등록 2025/12/12 10:41:45

네이버 베트남 AI 해커톤 성료…현지 대학생 1900여명 참여

[서울=뉴시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베트남 현지 IT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개최한 '네이버 베트남 AI 해커톤(NAVER Vietnam AI Hackathon)'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네이버 제공) 2025.1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베트남 현지 IT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개최한 '네이버 베트남 AI 해커톤(NAVER Vietnam AI Hackathon)'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네이버 제공) 2025.12.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베트남 현지 IT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개최한 '네이버 베트남 AI 해커톤(NAVER Vietnam AI Hackathon)'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소프트웨어·AI(인공지능)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이버 베트남과 협력해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해커톤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하노이과학기술대학(HUST), 하노이 국립공과대학(VNU-UET), 호치민기술대학교(HCMUT) 등 베트남 전역 대학생 19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해커톤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AI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예선부터 트레이닝, 본선에 이르는 체계적인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커넥트재단은 4주간의 온라인 트레이닝 세션을 웹 트랙과 모바일 안드로이드 트랙으로 나눠 제공해, 현지 학생들이 AI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난 12월5일 진행된 해커톤 결선에서는 네이버 베트남의 실무진이 네이버 AI 서비스 활용도, 창의성, 기술적 완성도 등 다양한 기준을 바탕으로 참가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심사해 우승팀을 선정했다. 네이버 베트남은 1~3위로 선정된 우승팀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참가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AI·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부스트캠프', 일상 속에서 AI를 확산하는 캠페인 '부스트코스',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엔트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AI 시대에 필요한 기술 확산에 힘쓰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네이버 커넥트재단, 베트남 IT 인재 발굴

기사등록 2025/12/12 10:41: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