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자유전공학부, 전공탐색 특강 시리즈 '구슬 전공톡톡' 운영

기사등록 2025/12/11 14:12:47

전공 비교, 진로 로드맵, 산업 전망 등 다층 정보 제공

실질적 탐색 지원

[서울=뉴시스] 건국대 전공탐색 특강 시리즈 '구슬 전공톡톡' 프로그램에서 강연이 열렸다. (사진=건국대 제공) 2025.12.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건국대 전공탐색 특강 시리즈 '구슬 전공톡톡' 프로그램에서 강연이 열렸다. (사진=건국대 제공) 2025.12.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건국대 KU자유전공학부는 학생들의 전공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심층 전공 탐색 특강 시리즈 '구슬 전공톡톡'을 올해 총 3회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슬 전공톡톡은 2개 학기 이수 후 전공을 선택해야 하는 자유전공학부 학생들을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교내 다양한 학과 교수진이 직접 참여하며 전공 이해, 학업 로드맵, 진로 전망, 산업 트렌드 등 전공 결정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구체적 전공 분야로 범위를 좁혔다.

제1회 구슬 전공톡톡에서는 배승희 화장품공학전공 교수가 '화장품 산업과 관련 전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제2회는 김경모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와 김형석 메타버스융합학과 교수가 참여해 'AI 시대, 콘텐츠의 미래와 관련 전공 비교 분석'을 주제로 토크콘서트 포맷의 강연을 진행했다.

두 연사는 강연에 더해 '엑스-스페이스(X-Space)'에서 실감미디어 기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3회에서는 KU자유전공학부의 학부장인 권성중 화학과 교수가 연사로 참여해 이공계 분야로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학과 공학의 차이 ▲학부 졸업 후 취업 혹은 대학원 진학 등 진로 설계 전략 ▲이공계 병역 제도 이해 등을 설명했다.

건국대 자유전공학부는 '다양한 분야를 섭렵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 아래 학생들의 전공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적 시도는 최근 학부 만족도 조사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로 나타났다. KU자유전공학부 학생들의 평가 결과는 각 항목 5점 만점에 ▲소속 학부 만족도 3.76점 ▲추천 의향 3.87점 ▲대학 만족도 3.92점을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건국대 자유전공학부, 전공탐색 특강 시리즈 '구슬 전공톡톡' 운영

기사등록 2025/12/11 14:12: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