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증권, 대학생 대상 'AI 시스템트레이딩 챌린지' 개최

기사등록 2025/12/11 10:06:28

숭실대와 산학협력 MOU…AI 시스템트레이딩 인재 양성

LS증권 CI(사진=LS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S증권 CI(사진=LS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LS증권은 숭실대학교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1회 대학생 인공지능(AI) 시스템트레이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LS증권과 숭실대는 AI 및 시스템트레이딩(미리 정한 규칙을 따르는 기계적 매매)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해당 협약에 따라 진행하는 첫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LS증권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보유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사전교육에 참석해 차트 분석 기초, 아이디어 코딩 방법, 수익률 개선을 위한 옵티마이징(최적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이후 LS증권의 트렌즈 웹트레이딩시스템(WTS)에 접속해 AI를 통한 시스템트레이딩 로직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트렌즈 WTS는 AI를 활용해 매매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백테스팅(과거 데이터를 적용한 수익성 평가)을 통해 수익률과 위험도 등을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전교육은 오는 22일 오후 3시에 숭실대 미래관에서 진행된다. 숭실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접수 및 제출 기간은 내년 1월 30일까지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이디어 차별성, 전략 수익성, 수식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총 45명의 수상자가 선발된다. 수상자에게는 1인당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시상식은 내년 2월 24일 숭실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LS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금융사와 대학이 손잡고 AI 및 데이터 기반 시스템트레이딩 교육과 경진대회를 통해 차세대 인재를 발굴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무료 사전교육을 통해 기술적 분석과 AI 시스템트레이딩을 배우고, 실제 전략을 검증하며 상금까지 얻어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LS증권, 대학생 대상 'AI 시스템트레이딩 챌린지' 개최

기사등록 2025/12/11 10:06: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