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분야서 신성장동력 확보

8일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이사(왼쪽)와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가 '형지엘리트-코스맥스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형지엘리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형지엘리트가 교복 인프라와 시너지를 낼 Z세대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해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성장하는 Z세대 뷰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차세대 K뷰티 분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형지엘리트가 보유한 10대 청소년과 학부모 고객층에 대한 데이터 및 마케팅 인사이트에 코스맥스의 연구혁신(R&I)과 제조 역량,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프라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과 일본을 비롯해 미국까지 해외 뷰티 시장 진출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신사업 진출을 넘어, 형지엘리트가 보유한 10대 타깃 인사이트를 뷰티 영역으로 확장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코스맥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Z세대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