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이 직접 키 잡은 국교위 '대학입학제도 특위'…사교육 완화할까

기사등록 2025/12/03 15:00:00

국교위, '대학입학제도 특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위원장에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총 12인 구성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차정인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이 11월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AI시대 교육 특별위원회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1.28.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차정인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이 11월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AI시대 교육 특별위원회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1.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예빈 기자 = 국가교육위원회(국교위)는 3일 오후 대학입학제도 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

국교위는 지난 9월 열린 제60차 회의에서 대학입학제도 등 5개 특별위원회(특위) 구성을 의결했다.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은 이날 출범하는 대학입학제도 특위의 위원장을 맡아 향후 6개월간 직접 운영한다.

대학입학입학제도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특위는 대학입학제도 개선에 관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연구 내용을 심도 있게 분석할 예정이다. 학생, 학부모 등 교육 주체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토론하며 개선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은 "대학입학제도는 모든 교육정책과 연결돼 있어 정책들이 종합적으로 정합성을 갖추도록 설계돼야 하며 교육적으로 타당하고 공정해야 한다"며 "대다수 국민과 교육 주체들이 바라는 대로 대입제도 개선을 통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서 정상적으로 실현되게 하고,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며 학우 간의 경쟁을 완화하는 방안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위원장이 직접 키 잡은 국교위 '대학입학제도 특위'…사교육 완화할까

기사등록 2025/12/03 15: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