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주변에 '도시 숲' 조성 등

기사등록 2025/12/03 06:43:59

[시흥=뉴시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인근에 새롭게 조성된 '배곧 도시 숲' 전경. (사진=시흥시 제공).2025.12.03.photo@newsis.com
[시흥=뉴시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인근에 새롭게 조성된 '배곧 도시 숲' 전경. (사진=시흥시 제공)[email protected]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최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대학 인근 아파트 단지 사이에 일명 '배곧 도시 숲'을 조성했다고 3일 밝혔다. 시민과 캠퍼스 구성원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휴식 공간으로 구축했다.

그간 대학과 아파트 단지를 가로막고 있던 울타리를 철거하고 산책로를 조성한 가운데 주변에는 왕벚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심었다. 또 곳곳에 벤치와 휴게공간을 설치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도로 인접 구간에는 가로 경관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위한 차폐식재로 보행 안전성과 경관 완성도를 높였으며,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도심 속 자연과 휴식 기능을 결합한 개방형 녹지공간으로 조성했다.

[시흥=뉴시스] 시흥시 청소년 재단 이미지(이미지=홈페이지 캡처).2025.12.03.photo@newsis.com
[시흥=뉴시스] 시흥시 청소년 재단 이미지(이미지=홈페이지 캡처)[email protected]
◇ 청소년재단, 성평등가족부 '가족 친화 인증기관'에 선정

경기 시흥시는 시가 출연해 설립한 청소년재단이 최근 성평등가족부의 '가족 친화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인증 기간은 3년으로, 종료 후에는 사후 심사를 통해 재인증받는다.

'가족 친화 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부여된다. 인증 기간 해당 기관의 근로자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앞서 재단은 인증 취득을 위해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한 제도와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했다. ▲임산부의 보호와 육아 휴직제도·출산휴가제도 활성화 ▲직원 맞춤형 복지제도 확대 등에 주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흥소식]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주변에 '도시 숲' 조성 등

기사등록 2025/12/03 06:43: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