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제약, 안과사업부 인적분할…한림눈건강 공식 출범

기사등록 2025/12/01 15:08:04

안과 전문 자회사 설립

[서울=뉴시스] 한림눈건강 CI (사진=한림눈건강 제공) 2025.12.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림눈건강 CI (사진=한림눈건강 제공) 2025.12.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한림제약은 안과사업부를 인적 분할해 안과 전문 자회사 한림눈건강을 1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할은 안과 영역의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의료기기 등 안과 분야의 토탈케어를 위한 사업 확충에 따른 것이다.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재편이라고 설명했다.

한림눈건강의 총괄책임은 지난 20여년간 한림제약 안과사업부를 이끌어온 김정훈 대표가 맡는다. 한림눈건강은 수도 본부, 지방 본부, 종합병원 본부로 영업 구조를 재정비해 지역별 시장 특성에 최적화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의사결정 속도와 영업·마케팅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신설 법인의 출범과 함께, 한림눈건강은 눈 건강 플랫폼으로서의 창립 비전을 제시했다.

한림눈건강은 황반변성 질환 관련 바이오시밀러와 경구제, 안구이식제, 차세대 안구 건조증 치료제 등 다양한 치료 옵션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수년 내 연매출 1000억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림제약, 안과사업부 인적분할…한림눈건강 공식 출범

기사등록 2025/12/01 15:08: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