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래닛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 개시

기사등록 2025/11/27 09:07:49

아파트·빌라·오피스·상가 실거래 정보, 일 단위로 업데이트

[서울=뉴시스] 부동산플래닛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 (사진=부동산플래닛 제공) 2025.11.27. photo@newsis.co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부동산플래닛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 (사진=부동산플래닛 제공) 2025.11.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부동산플래닛이 모든 부동산 유형의 실거래 정보를 일 단위로 업데이트해 제공하는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자가 최신 거래 흐름을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실거래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플래닛은 업계 최초로 ▲아파트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단독·다가구 ▲상업·업무용빌딩 ▲상가·사무실 ▲토지 ▲공장·창고 등 모든 부동산 유형의 실거래를 일 단위로 업데이트한다.

지난 9월 부동산플래닛은 신규 알고리즘 개발과 검증 체계 고도화를 통해 기존 대비 성능을 강화한 AI 추정 모델을 개발, 내부 검증을 완료했다.

해당 모델은 아파트, 연립·다세대 등에 대한 AI 추정가 서비스의 커버리지와 예측 정밀도를 높여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도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용자는 부동산플래닛 홈페이지 또는 앱 로그인 후 ‘실거래가’ 서비스 내 '오늘 올라온 실거래' 카테고리에서 당일 업데이트된 거래를 확인할 수 있다. 실거래가 상세 화면에서는 매일 갱신되는 실거래 이력과 함께 건축물대장 동·층·호 정보를 기반으로 한 AI 시세 정보도 제공된다.

오는 12월에는 최신 데이터와 AI 시세 알고리즘을 적용한 ‘AI 부동산 에이전트’를 출시해 시세 문의, 거래 절차 등 폭넓은 영역에서 맞춤형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수민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모든 유형의 부동산 실거래를 일 단위로 업데이트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AI 시세 추정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연내 출시 예정인 ‘AI 부동산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거래·임대·관리 전 분야에서 서비스를 확장하며 플랫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동산플래닛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 개시

기사등록 2025/11/27 09:07: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