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2025 일구상 특별공로상…롯데 박찬형은 '의지노력상'

기사등록 2025/11/25 11:13:54

다음 달 8일 시상식 개최

[인천공항=뉴시스] 최진석 기자 = 메이저리그(MLB) 첫 풀타임 시즌을 마친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9.30. myjs@newsis.com
[인천공항=뉴시스] 최진석 기자 = 메이저리그(MLB) 첫 풀타임 시즌을 마친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9.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뛰는 이정후가 2025 일구상 특별공로상을 받는다.

사단법인 일구회는 25일 2025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6개 부문의 수상자를 최종 확정해 발표했다.

지난 18일 일구상 최고투수상과 최고타자상 수상자로 원태인(삼성 라이온즈)과 송성문(키움 히어로즈)을, 신인왕으로 안현민(KT 위즈)을 선정했던 일구회는 이날 그 외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일구회는 "이정후는 MLB에서 활약하며 한국 프로야구의 위상을 높였을 뿐 아니라, 국내외 야구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 공헌이 높이 평가된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이정후는 KBO리그에서 뛰던 시절에도 일구상 신인상·최고타자상 등 총 4회의 수상 경력이 있다.

의지노력상은 롯데 자이언츠 박찬형에게 돌아갔다.

박찬형은 고등학교 졸업 후 야구를 떠났다가, 프로 응원단 북 연주자, 독립야구단 '불꽃야구단' 배팅볼 투수 등을 거치면서도 프로 선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열악한 조건에서도 꾸준한 자세와 불굴의 의지로 훈련을 이어온 그는 마침내 올 시즌 롯데에 정식 입단하는 데 성공했다.
[서울=뉴시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박찬형이 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안타를 치고 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2025.07.06.
[서울=뉴시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박찬형이 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안타를 치고 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2025.07.06.

올 시즌 LG 트윈스의 통합우승에 큰 힘을 보탠 김정준 수석코치는 프로야구 지도자상을 받는다.

김 코치는 데이터 기반의 전략 수립, 세심한 선수단 소통, 조용하지만 강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LG가 2023년과 2025년 두 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하는 데 견인했다.

아마야구 지도자상은 전광열 경남고 감독에게 돌아갔다.

전 감독은 코치 시절부터 30년 넘게 후배 양성과 인성 교육에 헌신해 온 공을 인정받았다.

그는 성적뿐 아니라 선수들의 인성과 학교생활을 균형 있게 지도했으며, 올 시즌 경남고의 전국대회 2회 우승을 이끌었다.

심판상은 권영철 KBO 심판위원이, 프런트상은 삼성 마케팅팀이 수상한다.

권 위원은 지난해부터 전면 도입된 자동투구판정시스템(ABS)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운영 전반을 조율하며 현장에서 꾸준히 노력해 왔다. 또한 심판진 내부 소통을 강화하고 후배 심판 교육과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여 KBO 심판부의 전문성을 높였다.

아울러 삼성은 시즌 중 성적 부침에도 불구하고 지역 밀착 마케팅, 팬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팬과의 소통 강화를 지속해 팬심을 회복시켰고, 그 결과 프로야구 사상 최초로 160만 관중 시대를 열었다.

일구회는 "각 부문의 수상자들은 한국 야구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분들"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야구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한 이들을 지속적으로 조명하고 격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시상식은 다음 달 8일 오전 11시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정후, 2025 일구상 특별공로상…롯데 박찬형은 '의지노력상'

기사등록 2025/11/25 11:13: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