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김민석, 선거에 한눈 팔 때 아냐…물류센터 화재 대책 챙겨달라"

기사등록 2025/11/17 15:05:59

"천안 이랜드 물류창고 화재 진화 사흘째…안전점검 당부"


[서울=뉴시스]한은진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충남 천안 이랜드패션 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사흘째 화재 진화 작업이 이어지자 "정부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전국 물류센터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연면적 약 5만8000평, 축구장 27개 넓이의 건물이 화마에 휩쓸려 전소됐다. 다행히 큰 불길은 잡았는데 문제는 건물 내부의 골조가 화재로 손상을 입어 건물이 붕괴할 위험이 있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송 원내대표는 "현장 소방대원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무리한 대응이 없도록 현장에서 적절한 지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또 "다행히 충남도에서 인근 대기오염 물질을 측정한 결과로 기준치를 넘지 않았다고 하는데, 정부와 지자체는 향후 인근 주민들의 건강에 미칠 악영향이 없도록 체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어 "물류센터는 기본적으로 의류, 포장재, 박스 등 불에 타기 쉬운 물질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 불이 나면 불길이 확산되기 쉽다"며 "연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정부가 전국 물류센터 화재예방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촉구했다.

특히 송 원내대표는 "최근 김민석 총리가 종묘앞 세운상가 재개발, 한강버스, '감사의 정원' 조성 등 서울시 지방사무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계신데, 지금은 지방선거에 한눈을 팔 때가 아니다"라며 "G20 정상회의로 대통령이 부재 중이니, 김 총리가 겨울철 물류센터 화재예방 대책을 적극 챙겨주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송언석 "김민석, 선거에 한눈 팔 때 아냐…물류센터 화재 대책 챙겨달라"

기사등록 2025/11/17 15:05: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