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은 산업통상부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대구혁신도시 융합의료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사업이 2025년 산업기술혁신사업 성과활용평가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구혁신도시 융합의료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사업은 융합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대구혁신도시에 이전한 공공기관과 지역 기관이 협력해 2018년 7월부터 4년 6개월간 추진됐다.
사업 기간 동안 지원받은 기업들은 순매출 934억원, 순고용 357명, 투자 유치 134억원, 특허 출원 및 등록 52건 등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산업통상부 연차평가에서도 2차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 사업 종료 이후 1년간에도 순매출 72억원, 신규 고용 15명, 신규 과제 7건, 특허 출원 및 등록 2건 등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대구보건대, 해외취업지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우수상
대구보건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관한 2025년 해외취업지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해외취업연수사업 부문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해외일경험지원사업 부문 우수상(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구보건대는 해외취업연수사업 부문에서 SNS 기반 해외취업지원 우수사례를 주제로 청해진대학 치기공전문가 양성사업의 성과를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해외일경험지원사업에서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7개 학과 학생 20명을 파견해 현지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 만족도(4.7/5)와 해외취업 연계율을 모두 높인 점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호산대, 제2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호산대학교 간호대학은 제2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2학년 재학생 162명은 촛불 의식과 선서문 낭독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본받아 인간 생명 존중의 가치를 새기며 환자를 돌볼 것을 다짐했다.
호산대 간호대학은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과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및 임상현장 연계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전문 간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