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춘해보건대 박윤희 교수, 보건부 장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5/10/20 15:22:21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 박윤희 교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 박윤희 교수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는 작업치료과 박윤희 교수가 지난 1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한작업치료사협회 2025 국제심포지엄(KISOT 2025)'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박 교수는 20여 년간 작업치료학의 학문 발전과 임상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와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QABA 국제발전위원으로 활동하며 응용행동분석(ABA)에 작업치료사의 전문성을 접목해, 임상과 지역사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새로운 융합형 치료 모델을 제시한 점이 주목받았다.

또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도전행동 지원 전략, 행동지원계획 수립 등에 관한 사례 중심 컨설팅과 심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현장 실무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개별 지원계획의 질을 높여, 최중증 통합돌봄서비스가 지역사회에 정착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춘해보건대 보건행정과, 원무업무 오픈클래스 운영

춘해보건대학교 보건행정과는 18일 보건행정 분야에 관심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원무업무 오픈클래스(Open Class)'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험생들이 병원 원무행정 업무의 전반적인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픈클래스에서는 진료 접수부터 진료비 수납까지의 전 과정을 실습 형태로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한 접수 절차, 환자 응대 방법, 진료비 계산 및 수납 업무 등을 체험하며 실제 병원 행정의 흐름을 생생하게 경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춘해보건대 박윤희 교수, 보건부 장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5/10/20 15:22: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