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수련원, 역사 여행 ‘가족 힐링로드’ 진행

기사등록 2025/10/20 13:46:15

충남 부여 일원의 백제 역사문화단지 등 방문

[군포=뉴시스]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최근 역사 기행 '군포 가족 힐링 로드' 1회차를 차질 없이 진행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청소년 재단 제공)..2025.10.20. 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최근 역사 기행 '군포 가족 힐링 로드' 1회차를 차질 없이 진행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청소년 재단 제공)..2025.10.20. [email protected]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 청소년재단은 재단 산하 청소년수련원이 지난 18~19일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가족 참여형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군포 가족 힐링 로드’ 1회차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관광이 아닌 ‘가족이 함께 배우고 느끼는 역사 여행’으로 진행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충남 부여 일원의 백제 역사문화단지, 부소산성, 정림사지, 국립부여박물관 등을 찾았다.

참가 가족들은 전문 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백제의 문화유산을 탐방했다. 특히 이들은 역사적 상상력 확장과 함께 가족 단위 공동체 활동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의미를 되새기는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이와 함께 저녁 시간에는 가족 간 협동과 팀워크를 주제로 각종 오락을 운영하는 등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가족 간 합동 활동과 세대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수련원이 단순한 청소년 숙박시설을 넘어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즐거운 수련 활동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원은 관련 행사를 다음 달에도 이어간다는 계획이. 올해 총 8회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군포시 청소년수련원, 역사 여행 ‘가족 힐링로드’ 진행

기사등록 2025/10/20 13:46: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