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 사업 성과 가시화"

기사등록 2025/10/20 09:41:26

기획·창작·유통·수익화…선순환 구조 구축

새로운 창업 및 경제활동 모델 제시

[서울=뉴시스]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에서 관계자와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25.10.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에서 관계자와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25.10.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동국대는 본교 미래융합교육원이 추진하는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 사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이 단순한 수업을 넘어, 인공지능(AI) 기획–창작–유통–수익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 사업은 청년과 중장년층의 경제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전통적 고용 구조를 넘어서는 새로운 창업 및 경제활동 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은 단순한 취·창업 지원을 넘어 콘텐츠 기반 수익 창출과 1인 크리에이터 육성, 평생학습을 통한 사회적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 중 이모티콘 웹테이너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AI 기획을 기반으로 기획–제작–상용화 단계까지 직접 경험했다.

또한 ▲평화로운 웜뱃, 초식이의 일상 ▲콩지는 오늘도 햅삐 ▲숱둥이 콩지의 평범한 일상 ▲아싸비와 친구들(봉봉&탐탐) 등 작품들은 네이버 OGQ 마켓에 공식 출시됐다.

한편 박서진 원장은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은 청년과 중장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국대 "서울마이칼리지 동국열린커리어랩 사업 성과 가시화"

기사등록 2025/10/20 09:41: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