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고구마, 고급화 전략… '대왕님표 여주꾸마'로 재탄생

기사등록 2025/10/17 11:06:01

[여주=뉴시스]대왕님표 여주꾸마 브랜드 출범식(사진=여주시 제공) 2025.10.17. photo@newsis.com
[여주=뉴시스]대왕님표 여주꾸마 브랜드 출범식(사진=여주시 제공) 2025.10.17. [email protected]

[여주=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 여주시의 대표 특산물인 고구마가 새로운 브랜드 '대왕님표 여주꾸마'로 다시 태어났다.

여주시고구마연구회는 16일 세종대왕농협에서 '대왕님표 여주꾸마 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하고, 여주고구마의 품질과 명성을 되찾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와 세종대왕농협 등 관계 기관이 함께 후원한 가운데 이충우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소득식량 작물연구소 한선경 소장, 김규창 경기도의원,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고구마 재배농가, 시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여주고구마는 시의 도움을 받아 35년 만에 브랜드 이미지와 포장 디자인을 전면 개선하고 이처럼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종대왕농협이 '대왕님표 여주꾸마'로 바뀐 박스의 '제1호 판매처 지정식'을 갖고 지역 유통의 거점 역할을 다짐했다.

여주시고구마연구회는 향후 브랜드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년농 참여 확대, 온라인 유통망 강화, 직거래 활성화 등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여주 고구마, 고급화 전략… '대왕님표 여주꾸마'로 재탄생

기사등록 2025/10/17 11:06: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