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턴어라운드 로드맵' 가동…경영체질 전환

기사등록 2025/10/16 17:26:27

수익 구조 확보·조직 운영 효율화 등

[서울=뉴시스] KDB생명 로고.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KDB생명 로고.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KDB생명이 경영 정상화를 향한 실질적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D생명은 '턴어라운드 로드맵'을 본격 가동하며 경영 체질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로드맵은 ▲안정적 수익 구조 확보 ▲조직 운영 효율성 제고 ▲IT 인프라 및 시스템 혁신을 3대 핵심 축으로 한다.

우선 수익 구조 안정화의 핵심지표를 CSM(보험서비스계약마진) 창출에 두고, 수익성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로 재편했다.

제3보험 시장 확대를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해 면밀한 시장분석을 거쳐 상품 개발부터 판매, 성과 분석까지 전 주기에 걸친 통합 관리체계를 확립했다.

조직 운영 측면에서는 지난 7월 단행한 조직 개편을 통해 자원 활용과 부서 간 연계성을 최적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변화혁신실'을 신설해 경영 현안 대응력과 실행 속도를 높이고, 전사 목표 공유를 통한 협업 문화를 정착시켰다.

전문인력 영입을 통한 리더십 강화도 병행됐다. 지난 3월 김병철 수석부사장을 영입해 영업 채널별 역량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확립을 본격화했다. 김 부사장은 취침 이후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어 5월에 합류한 정진택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재무 안정성과 유연성을 기반으로 내실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마케팅부문장 이태정 상무 ▲전속채널실장 남규현 상무 ▲IT부문장 박종문 상무 ▲자산운용부문장 이승용 상무 ▲상품전략부문장 곽광오 상무를 신규 선임하는 등 전문 인력을 추가 영입해 실행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강화했다.

디지털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는 IT 인프라 선도 구축사업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업무 연속성을 강화했다. 영업지원시스템 재구축 사업도 추진해 현장 영업 생산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고하고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견고한 영업기반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체계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보험가치를 실현하는 책임 있는 보험사로 나아가겠다"며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고객 신뢰를 지키며, 한층 성숙한 경영 역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DB생명, '턴어라운드 로드맵' 가동…경영체질 전환

기사등록 2025/10/16 17:26:2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