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혁신센터, 동산중과 함께 '공감·동산 커뮤니티'

기사등록 2025/10/15 15:07:59

16일까지 교육 프로그램

[대전=뉴시스]대전사회혁신센터는 대전동산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공감의 힘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는 사회정서교육'을 운영한다. 2025. 10. 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대전사회혁신센터는 대전동산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공감의 힘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는 사회정서교육'을 운영한다. 2025. 10. 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사회혁신센터는 대전동산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공감의 힘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는 사회정서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스스로 다스리는 감정조절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이다. 0교시 활동 시간에 '감정조절을 위한 풍선 불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대전사회혁신센터의 연령별 문제해결 프로젝트와 연계된 '공감·동산 커뮤니티' 활동으로 학생들이 서로의 감정을 존중하고 공감하는 힘을 기르는 사회정서적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또래 간 공감과 소통을 중심으로 한 공동체적 성장 모델을 지향하며 학생들이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교사와 함께 배우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의 의미를 직접 체험했다.

멘토로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 참여형 수업과 감정 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정서를 경험하고 서로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 집중했으며,  학생들은 이를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능력을 직접 체험했다.

나충열 동산중학교 교장은 "공감의 힘은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는 교육의 출발점"이라며 "대전사회혁신센터와 협력해 학생들의 사회정서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따뜻한 정서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사회혁신센터, 동산중과 함께 '공감·동산 커뮤니티'

기사등록 2025/10/15 15:07: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