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15일·25일 교사 문화탐방 연수 등

기사등록 2025/10/13 09:47:11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5일과 25일 이틀간 초·중·고교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2025 교사 통일·역사·독도교육 문화탐방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수는 총 2회차(15·25일)로 운영된다. 1차 연수에서는 부산대 김대현 명예교수, 인제대 권나연 교수, 대천마을활동가 등이 참여해 '부산의 지역 연계 교육, 어디까지 왔는가'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다. 또 희망교육지구 교육자료 부스 체험이 벡스코에서 함께 마련된다.

2차 연수에서는 영도 흰여울마을, 봉산마을,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부산교육역사관(부산독도체험관) 등을 탐방하며, 지역의 역사적 의미를 직접 체험하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2차 연수가 진행되는 25일은 '독도의 날'로, 참가 교사들은 부산교육역사관 내 부산독도체험관을 방문해 사상고등 하인모 교사의 특강을 듣는다.

◇부산교육청, 학부모 행복학교 운영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 및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10월 학부모 행복학교'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10월 학부모 행복학교는 '공부하는 법을 공부할 때 진짜 공부가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자녀가 스스로 공부하고 싶어지는 내적 동기 형성, 목표 설정과 실행, 꾸준한 학습 습관 형성,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등을 다루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의 강의를 맡은 우명훈 폴앤마크 연구소장은 학습 동기·자기주도학습 분야의 전문가로, 부모와 교사가 함께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학습 지도 방법을 제시하며 다양한 학부모 교육과 특강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부산진구 양정동 교육연구정보원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제12회 부산학생오케스트라축제 개최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14~17일 학생예술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2회 부산오케스트라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초등학교 13곳, 중학교 8곳, 고등학교 9곳, 특수학교 1곳, 부산예문학생윈드오케스트라 등 총 32개팀(1500명)이 참가한다.

첫날 신금초등학교의 신금다소니국악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나흘간 클래식, 영화음악, 국악, 대중음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부산교육청, 15일·25일 교사 문화탐방 연수 등

기사등록 2025/10/13 09:47: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