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춘들아" 부산시,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 연다

기사등록 2025/10/10 09:30:17

17일 드로우앤드류, 30일 윤대현 교수 강연

[부산=뉴시스] 동기부여 특강 '힘내라 청춘들아'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청 제공) 2025.10.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동기부여 특강 '힘내라 청춘들아'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청 제공) 2025.10.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진민현 기자 = 부산시가 청년의 삶을 응원하고 소통하기 위해 명사를 초청해 오는 17일과 30일 릴레이 특강을 개최한다.

10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릴레이 특강은 동기부여와 마음 건강 회복 등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주제를 중심으로 청년들과 소통하는 참여형 강연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동기부여 강연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부산시티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강연자로 나서는 드로우앤드류(최동원)는 '할 수 있어, 힘내라 청춘들아'를 주제로 청년들에게 조언과 자신의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드로우앤드류는 구독자 7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이자 럭키 드로우, 프리웨이 등의 저자로 자기계발과 진로 탐색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통해 청년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들이 질문하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마음치유 강연은 오는 30일 오후 4시 롯데백화점 광복점 10층 문화홀에서 개최된다.

강연자인 윤대현 교수는 임상 경험과 강연 활동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우울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회복을 돕는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윤대현 교수는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방송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하며 대중과 소통해 온 정신건강 전문가다.

강연별 일정과 신청 방법은 부산청년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시는 올해 미취업 청년의 취·창업 활동을 돕는 디딤돌 카드 플러스 사업과 취업난과 사회적 고립 등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심리상담과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해 정서적 회복과 사회적 연결을 돕는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힘내라 청춘들아" 부산시,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 연다

기사등록 2025/10/10 09:30: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