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내년 정식 출범"

기사등록 2025/10/01 10:45:13

출연재산 등 8개 안건 의결

가평군 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사진=가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가평군 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사진=가평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가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가평군은 내년으로 예정된 가평군 인재육성재단 정식 출범을 앞두고 창립총회를 열어 재단 설립에 관한 안건들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가평군 인재육성재단 설립을 추진해온 군은 지난 5월에는 관련 조례를 제정하는 등 설립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평군 인재육성재단은 현재 건립 중인 평생학습관 운영을 포함한 평생교육사업, 장학관 운영과 장학금 지원, 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창립총회는 장학사업, 평생교육, 청소년사업을 하나로 묶어 체계적으로 추진할 전문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절차로 마련됐다.

창립총회에서는 재단 설립 및 이사회 구성 보고와 함께 정관 및 규정 채택, 출연재산 확정,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사무소 설치 등 8개 안건이 의결됐다.

군은 경기도교육청에 공익법인 설립 허가를 신청하고 연내에 법인 설립등기를 마무리해 내년 재단을 정식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재판 출범 후 장학생 선발과 장학관 운영을 시작으로, 2027년에는 평생학습관 건립 계획과 연계해 평생교육 사업과 청소년 문화의집 등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인재육성재단을 통해 청소년과 주민 모두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인재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가평군, 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내년 정식 출범"

기사등록 2025/10/01 10:45: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