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체육관 명칭에 '김연경' 담는다

기사등록 2025/09/30 17:08:44

안산시, 명칭 변경 설문조사

'상록수 김연경 체육관' vs '김연경 상록수체육관'

[안산=뉴시스] 상록수체육관 명칭변경 설문조사 디지털 홍보자료.(사진=안산시 제공)2025.09.3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상록수체육관 명칭변경 설문조사 디지털 홍보자료.(사진=안산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가 상록수체육관의 명칭에 배구여제 '김연경'의 이름을 추가하기로 하고 명칭 변경 설문을 진행한다.

시는 안산 출신의 세계적인 배구 스타 김연경 선수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 스포츠를 활성화하고자 '상록수체육관'의 명칭을 '상록수 김연경 체육관' 또는 '김연경 상록수체육관'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이에 앞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결과를 토대로 명칭 변경의 기대효과, 선호하는 명칭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 추진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안산시청 누리집 메인화면에 게시된 온라인 주소 또는 QR코드로 접속하거나 가까운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조사지를 직접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김연경 선수는 안산을 대표하는 상징적 인물로, 이번 명칭 변경은 안산시의 배구 저변 확대와 도시 브랜드 제고에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산시 상록수체육관 명칭에 '김연경' 담는다

기사등록 2025/09/30 17:08: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