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르, ‘윈윈아너스’ 수상…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성과 인정

기사등록 2025/09/25 18:42:00

광산 슬러지 활용 친환경 정화제품 개발, 동반성장 모범사례로 평가

코미르는 2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년 윈윈아너스(1차) 기념패 수여식’에서 ‘윈윈아너스’를 협력기업 ㈜이앤켐솔루션과 함께 수상하고 있다.(사진=코미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미르는 2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년 윈윈아너스(1차) 기념패 수여식’에서 ‘윈윈아너스’를 협력기업 ㈜이앤켐솔루션과 함께 수상하고 있다.(사진=코미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홍춘봉 기자 =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영식, 이하 코미르)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사례 시상인 ‘윈윈아너스’를 수상했다.

윈윈아너스는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이 단순한 시혜적 사회공헌을 넘어 협력 중소기업과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동반성장 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코미르는 2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년 윈윈아너스(1차) 기념패 수여식’에서 협력기업 ㈜이앤켐솔루션과 함께 수상했다. 정부는 양 기관이 협력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환경·경제적 성과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수상 사례는 공단이 운영하는 폐광산 수질정화시설에서 발생하는 광업 폐기물 ‘슬러지’를 활용해 친환경 탈황제와 흡착제 등 혁신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것이다.

이앤켐솔루션은 슬러지를 원료로 한 정화제품을 개발해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두었으며, 국내 바이오가스 생산시설 등에 납품해 누적 매출 20억 원을 달성했다.

코미르는 협력기업에 슬러지를 무상 제공하고 기술·인증·해외 판로 지원을 통해 성장을 뒷받침했으며, 동시에 폐기물 처리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라는 성과도 거뒀다.

이는 광산 수질정화 슬러지를 재자원화한 국내 유일의 사례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환경복원, 자원순환을 동시에 실현한 모범사례로 꼽힌다.

코미르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23년 태백 스마트팜 조성사업에 이어 두 번째 윈윈아너스 수상 기록을 세웠다. 또한 2023~2024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2024년 동반성장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황영식 코미르 사장은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은 공공기관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경영 목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코미르, ‘윈윈아너스’ 수상…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성과 인정

기사등록 2025/09/25 18:42: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