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시, 추석 연휴 대비 전통시장 안전 점검 등

기사등록 2025/09/25 14:21:19

[성남=뉴시스] 한국전기안전공사 관계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모란시장에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2025.09.25.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한국전기안전공사 관계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모란시장에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email protected]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통시장 2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합동점검과 관리주체 자체점검으로 나뉜다. 합동점검은 관내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추진된다.

주요 점검 항목은 ▲다중이용시설 위기 대응 매뉴얼 작성·관리 및 비상연락망 체계 ▲소화기·소화전·방화구획·피난등·대피로 등 소방시설 관리 상태 ▲전기·가스 등 관련 법규 준수 여부 등이다. 또 상인회와 상인들을 대상으로 연휴 기간 예방 활동 강화를 당부하고 있다.

점검 과정에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하며, 현장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관리주체에 통보해 보수·보강이 이루어지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성남시, 29일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연다

성남시가 '제29회 노인의 날'(10월2일)을 맞아 이달 29일 오후 1시 40분 시청 1층 온누리에서 "더 품격있게! 더 당당하게! 더 빛나게!"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연다.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나라 발전과 지역사회에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다. 기념식엔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신상진 성남시장, 수정·중원·분당 3개 구 노인회 지회장, 6곳 노인종합복지관장 등 8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노인 복지 발전에 애쓴 어르신 21명과 노인복지 유공자 20명 등 모두 41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노인 강령과 경로헌장 낭독, 성남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6개팀(170여명)이 참여하는 합창제도 진행한다. 시청 너른못 광장엔 '품격 있는 노년'을 주제로 10개의 홍보·체험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성남소식]시, 추석 연휴 대비 전통시장 안전 점검 등

기사등록 2025/09/25 14:21: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