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치과 유니트체어 인도 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5/09/25 09:07:40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덴티스는 인도에서 치과 유니트체어 '루비스 체어(LUVIS CHAIR)의 인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루비스 체어는 지난 2023년 출시 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획득한 제품이다. 유럽 의료기기 규정(CE MDR) 인증도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은 진료 환경에서의 품질 향상과 사용자 편의성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설계됐다.

국내 처음으로 환자 통증 알림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오토 크루즈, 무선 풋 컨트롤러 등 최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 오버 암 타입과 닥터 테이블 라인업을 비롯한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제공해 국내외 시장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루비스 수술등과 결합해 클래스별로 차별화된 옵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6월에는 대만 현지 덴탈 장비 유통업체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향후 덴티스는 루비스 체어의 인도 현지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면서 동시에 'SQ' 임플란트 외에도 'OneQ' 등 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추가 인증을 통해 전략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첨단 디지털 센터와 임플란트 고정도 측정기 등 혁신적인 치과장비 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화 전략을 구사하며 인도의 치과 업계에서 임상 저변을 확대하고 입지를 넓혀갈 예정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회사는 인도 법인 설립 후 1년여 만에 핵심 제품들에 대한 인증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동시에 신규 매출까지 달성하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며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솔루션과 임플란트 패키지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덴티스, 치과 유니트체어 인도 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5/09/25 09:07: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