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최다 13탈삼진' KIA 올러 "한국에서의 야구, 즐겁고 소중해"

기사등록 2025/09/24 23:28:49

6이닝 1피안타 2볼넷 무실점 위력투

KIA 외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타이

[서울=뉴시스] 신유림 기자=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투수 아담 올러가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완벽투를 펼친 뒤 더그아웃에서 수훈 인터뷰를 마치고 카메라를 향해 웃고 있다. 2025.09.24. spicy@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유림 기자=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투수 아담 올러가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완벽투를 펼친 뒤 더그아웃에서 수훈 인터뷰를 마치고 카메라를 향해 웃고 있다. 2025.09.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유림 기자 =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우완 투수 아담 올러가 팀을 가을야구 좌절 위기에서 구해내는 역투를 펼쳤다. 남은 경기가 많진 않지만, 그는 시즌 마지막까지 제 몫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올러는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완벽투를 펼쳤다.

이날 그는 97개의 공을 뿌리는 동안 안타는 단 1개, 볼넷은 2개만 허용하며 키움 타선을 꽁꽁 묶었다.

삼진은 무려 13개를 솎아냈다. 이로써 올러는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신기록(종전 10개)과 구단 역대 외국인 투수 한 경기 최다 탈삼진 타이 기록을 동시에 달성했다. 2001년 KIA 소속으로 게리 레스가 9월6일 SK 와이번스(현 SSG 랜더스)전에서 13개의 삼진을 잡아낸 바 있다.

아울러 이날 올러는 소화했던 6이닝 중 절반에 해당하는 3이닝(2회, 4회, 5회)을 3타자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위력도 과시했다.

3회말 박주홍에게 좌전 2루타를 허용해 2사 2, 3루로 몰린 것 외에는 큰 실점 위기도 없었다.
[서울=뉴시스]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투수 아담 올러가 24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펼쳐진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2025.09.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투수 아담 올러가 24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펼쳐진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2025.09.24. [email protected]
경기 종료 후 더그아웃에서 취재진을 만난 올러는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기록을 세운 줄 몰랐다. 삼진 개수까진 크게 인지하진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그저 한 타자 한 타자에 집중했을 뿐"이라며 "유리한 카운트를 점하려고 계속 노력했는데, 카운트가 앞설 때 빠르게 승부로 들어간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돌아봤다.

이날 그가 선보인 호투는 팀을 가을야구 탈락 위기에서 건져 올렸기에 더 값졌다.

포스트시즌 탈락 트래직 넘버가 '1'까지 줄어든 KIA는 이날 키움에 패할 경우 가을야구 좌절이 확정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올러의 호투로 한숨을 돌린 상황이다.

올러는 이에 대해 "팀 성적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긴 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아울러 "모든 건 포수 한준수의 리드가 좋았던 덕분"이라며 "야수들이 공수에 걸쳐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이길 수 있었다"고 공을 돌렸다.

최근 올러는 KIA와의 재계약 의사를 밝혀 화제를 모았다.

그는 "한국에서 했던 야구가 굉장히 재밌었다. 생각했던 것보다 야구를 더 즐길 수 있었다"며 "한국에서 보냈던 시간은 나에게 매우 소중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재계약 여부는 아직 모르겠지만, 남은 시간 나에게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살려서 좋은 투구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개인 최다 13탈삼진' KIA 올러 "한국에서의 야구, 즐겁고 소중해"

기사등록 2025/09/24 23:28: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