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수, 국회 찾아 우주·교통·물류 '7대 현안' 국비 요청

기사등록 2025/09/24 18:16:46

[고흥=뉴시스] 공영민 고흥군수가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을 건의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고흥군 제공) 2025.09.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흥=뉴시스] 공영민 고흥군수가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을 건의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고흥군 제공) 2025.09.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고흥=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23일과 24일 국회에서 내년 사회간접자본(SOC) 사업과 지역 현안 사업을 위한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에 따르면 공 군수는 우원식 국회의장과 맹성규 국토교통위원장, 어기구 농해수위원장, 문금주·박홍근·안도걸·이개호·조인철·한정애 의원을 차례로 만났다.

공 군수는 ▲국도 15호선 고흥~봉래 확장 사업 조기 완공을 위한 설계비 반영 ▲국립 다도해 산림치유원 조성 ▲고흥 우주선 철도 건설 ▲우주과학관 전시물 개선 ▲스마트 복합 공동 물류센터 건립 ▲민간 전용 우주발사체 엔진 연소 시험 시설 구축 ▲귀어 학교 설치 등 총 7건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공영민 군수는 "건의 사업들은 고흥군 역점 추진사업으로 지역 성장과 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국회와 중앙부처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국비 확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공 군수는 이어 "우원식 국회의장과 국회의원들이 고흥군 현안 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협력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흥군수, 국회 찾아 우주·교통·물류 '7대 현안' 국비 요청

기사등록 2025/09/24 18:16: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