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천연물학회, 제천서 AI시대 천연물 혁신 논의

기사등록 2025/09/24 15:34:37

제천에서 열린 아시사천연물 국제심포지엄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에서 열린 아시사천연물 국제심포지엄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한방엑스포)가 열리는 충북 제천에서 아시아천연물학회가  AI 시대에 맞는 천연물 혁신을 논의했다.

24일 한방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학회는 22일부터 이날까지 사흘 동안 제천 리솜레스트리에서 '아시아천연물학회 국제천연물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아시아 지역 국내외 연구자 450여명이 참가해 천연물의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놓고 토론했다.

첫날에는 태국 과학기술원(VISTEC) 로버트 C. 로빈슨(Robert C. Robinson) 교수가 전체 강연을, 이어 송클라프린스(Prince of Songkla University)대학 수파양(Supayang) 교수, 부산대학교 정해영 교수가 각각 만성 상처 치유 연구와 노화 기전·중재 전략을 발표했다.

둘째 날 '대사, 장수, 세포 생명공학을 위한 천연물 연구' 세션에서는 항노화, 탈모, 신경 건강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학회 강선철 회장은 "AI와 천연물 연구의 접점을 찾고 국제 연구자 간 협력을 강화한 심포지엄이었다"면서 "제천이 글로벌 천연물 산업의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심포지엄 결과를 정리해 향후 천연물 정책 개발과 산업화 전략의 밑거름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아시아천연물학회, 제천서 AI시대 천연물 혁신 논의

기사등록 2025/09/24 15:34: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