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교원 16명, 전북서 AI 로봇 교수법 등 디지털 교육 연수

기사등록 2025/09/24 15:24:35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 16명을 초청해 오는 30일까지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 16명을 초청해 오는 30일까지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 16명을 초청해 오는 30일까지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필리핀 교원의 AI·디지털 수업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한국과 필리핀 간 교육 협력 기반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AI·로봇 기반 교수학습 체험 ▲스마트 교실 수업 활용 ▲ChatGPT 등 최신 에듀테크 교육을 통해 한국의 디지털 교육 혁신 사례를 직접 체험한다.
 
또 국립무형유산원 프로그램 참여와 전주한옥마을 탐방 등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접하는 시간도 갖는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필리핀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양국 교육 교류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성화 정책기획과장은 "이 연수는 양국 교원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국제 교육 교류를 확대해 글로벌 교육 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필리핀 교원 16명, 전북서 AI 로봇 교수법 등 디지털 교육 연수

기사등록 2025/09/24 15:24: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