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측량사·건축사 간담회…'민원처리 신속화' 논의

기사등록 2025/09/24 13:48:29

측량사·건축사 소통·협업

[횡성=뉴시스] 측량·건축사협회 간담회. (사진=황성군 제공)2025.09.2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뉴시스] 측량·건축사협회 간담회. (사진=황성군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지역 30여 개 측량사·건축사무소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민원처리 신속도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허가 처리 규정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민원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처리해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횡성군은 ▲민원서비스 만족도조사 인센티브제 운영 ▲농촌체류형 쉼터 신청 안내·확인사항 ▲절수설비 설치 행정 간소화 추진 ▲관리지역 내 건축물 부설주차장 설치 행정 간소화 추진 ▲농지개량 행위 신고제 등의 현안을 안내했다.

측량사·건축사들로부터 인허가 관련 건의사항과 민원처리 신속도 개선 방안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행정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봉근 군 허가민원과장은 "최근에는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와 신속한 민원처리가 요구되고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측량·건축설계사무소와 공무원 간 원활한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횡성군, 측량사·건축사 간담회…'민원처리 신속화' 논의

기사등록 2025/09/24 13:48: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