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합니다"

기사등록 2025/09/24 12:21:34

지역 특산품 사과·한우세트 등 명절 선물 다양화

[평창=뉴시스] 평창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문. (사진=평창군 제공) 2025.09.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뉴시스] 평창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문. (사진=평창군 제공) 2025.09.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지역 농축산물과 가공품, 서비스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추가된 품목에는 청정 자연에서 재배·생산된 농특산물 중심으로 ▲평창 사과 ▲미니 단호박 ▲대관령한우 사태 세트 ▲메밀쌀 세트 품목 등의 포함됐다.

또 ▲건조 산양삼 ▲잡채 세트 ▲천년초 열매 분말·비누 ▲산양삼 두유 ▲비담 ▲대관령 감자빵 선물 세트 등 다양한 가공품과 평창 캠프닉과 같은 서비스 제품이 선보인다.

이들 신규 답례품은 지난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된 우수 품목들로 제품 촬영·상세 페이지 제작을 거쳐 고향사랑e음을 통해 진행된다.

고향 사랑 기부 활성화를 위해 군은 답례품 품질 향상과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 농축수산물·특산품·가공품·서비스상품 등 총 137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누적 판매실적은 2억7400만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는 고향사랑e음 웹 사이트에서 기부금을 납부하고 답례품을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전재준 평창군 세정과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평창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답례품으로 소중한 분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주변에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평창군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합니다"

기사등록 2025/09/24 12:21: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