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무안소식]농협광주본부 '아열대 작물 재배' 현장 연수 등

기사등록 2025/09/23 15:28:23

농협중앙회 광주본부는 22일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퍼플 바나나 농장'을 방문해 국내 아열대 작물 선도 지역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농협 광주본부 제공) photo@newsis.com
농협중앙회 광주본부는 22일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퍼플 바나나 농장'을 방문해 국내 아열대 작물 선도 지역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농협 광주본부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농협중앙회 광주본부는 전날 광주시 조합운영협의회, 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퍼플 바나나 농장'을 방문해 국내 아열대 작물 선도 지역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농업·농촌의 미래 성장 산업화와 기후변화 대응형 농업체계 구축에 발맞춰 진행했다.

이날 광주 지역 조합장들은 스마트팜 적용 사례와 바나나 브랜드화 전략, 친환경 재배 기술 등을 안내받으며 농촌관광을 접목한 6차 산업화 가능성에 주목했다.

퍼플 바나나 농장은 기후변화에 적응한 대체 작목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국내 아열대 작물 산업화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남연합회, 농심천심운동 동참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는 23일 임원 30여명과 함께 농협 전남본부를 방문해 농협중앙회가 추진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사진=전남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는 23일 임원 30여명과 함께 농협 전남본부를 방문해 농협중앙회가 추진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사진=전남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농협중앙회 전남본부는 23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 임원 30여명이 본부를 방문해 중앙회가 역점 추진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 운동은 농업인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로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의 본질적 가치를 되새기고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실현을 위한 농협의 범국민 캠페인이다. 농협은 이 운동을 통해 농업의 가치 확산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한농연 전남도연합회 임원들은 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농촌 발전이라는 한농연의 설립 취지가 농심천심 운동의 방향성과 맞닿아 있는데 공감했다.

홍영신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장은 농협과 함께 지속 가능한 농업의 미래를 열어줄 농심천심운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무안소식]농협광주본부 '아열대 작물 재배' 현장 연수 등

기사등록 2025/09/23 15:28: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