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0일 물산업 발전포럼…"해외 진출 전략 모색"

기사등록 2025/09/22 09:48:45

베트남 수자원 관계자 초청 현황 공유 등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가 오는 30일 경기도융합타운(경기신용보증재단)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물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한다.

22일 도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정부와 경기도의 해외 진출 지원정책을 공유하고, 해외 실증화 사업 추진 성과와 성공사례를 통해 도내 물기업의 실직적인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정부의 해외 진출 지원 정책 소개 ▲베트남 물시장 현황 공유 ▲물기술 실증화 성공사례 발표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베트남 껀터시 수자원 관계자가 직접 참석해 베트남 현지 수자원 관리 현황과 협력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국내 물기업과 1대 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지난 4월 베트남 속짱성(현재 껀터시로 통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내 물기업이 현지 하천에서 수질모니터링 기술을 실증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또한 가경코스모, 조은이엔지, 이투플라즈마, 성진 등 물기술 실증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윤덕희 경기도 수자원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 등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도내 물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도, 30일 물산업 발전포럼…"해외 진출 전략 모색"

기사등록 2025/09/22 09:48: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