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높인다…총인원 30%

기사등록 2025/09/18 14:01:40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시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시청사.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해 지역 인재 채용 촉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정책은 지역 인재들의 고용 기회를 넓히고 공공기관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기관은 도시공사, 도시교육재단, 문화재단 등 산하 공기업 및 출연기관이다.

시는 향후 신규 채용 시 총인원의 30% 범위 내에서 지역 내 시민을 우선 선발하도록 권고했다. 또 이번 제도를 통해 ▲청년 취업난 해소 ▲지역 전문 인력 양성 ▲공공기관과 시민 간 신뢰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는 채용 과정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철저히 확보해 시민 누구나 공평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역의 우수한 청년 인재가 일자리를 찾아 다른 도시로 떠나는 현실을 외면할 수 없다"며 "시 산하 공공기관이 앞장서 지역 인재 채용을 확대해 나가고 시는 지속 가능한 노동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정부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높인다…총인원 30%

기사등록 2025/09/18 14:01: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