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공간정보 창업지원센터 개소…"산업 생태계 허브"

기사등록 2025/09/18 13:47:28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국토교통부의 지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의 운영 역량이 결합된 '공간정보 창업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공간정보 기반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사진은 개소식 모습. (사진=LX공사 제공) 2025.09.25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국토교통부의 지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의 운영 역량이 결합된 '공간정보 창업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공간정보 기반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사진은 개소식 모습. (사진=LX공사 제공) 2025.09.25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국토교통부의 지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의 운영 역량이 결합된 '공간정보 창업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공간정보 기반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LX공사는 창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공간정보를 활용한 혁신 창업을 촉진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실증 ▲투자유치·판로지원 ▲사업화 자금 연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스타트업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LX공사가 보유한 공간정보 인프라와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창업 전 주기를 아우르는 실질적 지원에 나선다.

LX공사는 이번 센터 개소가 유망기업 발굴과 육성을 통해 국내 공간정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민간 주도의 기술혁신과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명소 사장은 "공간정보 창업지원센터는 단순한 창업 지원을 넘어 미래 산업을 선도할 공간정보 혁신 생태계의 허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간정보 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융합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LX공사, 공간정보 창업지원센터 개소…"산업 생태계 허브"

기사등록 2025/09/18 13:47: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