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훈청-레보필의원, 국가유공자 흉터 치료 협약

기사등록 2025/09/16 15:02:25

[대전=뉴시스] 대전지방보훈청이 16일 레보필의원과 함께 국가유공자 흉터 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대전지방보훈청 제공) 2025.09.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대전지방보훈청이 16일 레보필의원과 함께 국가유공자 흉터 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대전지방보훈청 제공) 2025.09.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대전지방보훈청은 16일 레보필의원과 함께 국가유공자 흉터 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사업은 전쟁, 공무수행, 재난 대응 등 공무상 사유로 신체에 흉터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레이저 및 시술 등 의료적 흉터 완화 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대전시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본인이 1차 대상자이며 진행상항에 따라 대전에서 근무 중인 제복근무자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조용빈 원장은 "국가를 위한 희생 과정에서 발생한 흉터와 외상은 영광스러운 상처임은 분명하지만 상처로 과거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환자들도 있다"며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마음의 상처를 회복하고 명예를 존중하는 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승일 청장은 "국가유공자를 위한 뜻깊은 후원 사업에 함께해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가 과거 상처로 겪는 신체적 불편을 해소하고 일상생활 복귀와 사회 참여를 촉진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보훈청-레보필의원, 국가유공자 흉터 치료 협약

기사등록 2025/09/16 15:02: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