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디펜스, 산업 현장에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 설치

기사등록 2025/09/15 14:21:30

창원 소재 대기업 공장에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휴먼디펜스의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 신호등. (사진=휴먼디펜스 제공). 2025.09.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휴먼디펜스의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 신호등. (사진=휴먼디펜스 제공). 2025.09.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보행자와 운전자를 위한 LED스마트 신호등 제작업체인 ㈜휴먼디펜스는 최근 경남 창원시 소재 대기업 생산공장에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를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는 도로와 인도에 LED 불빛을 비춰 운전자의 시인성을 강화해 보행자를 보호하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대부분의 공장과 건설 현장은 차도와 인도가 명확하게 구분되기 어려운 상황이 많고, 횡단보도가 존재해도 신호기기 미비로 트럭, 지게차 등의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는 교통안전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발됐다.

이재환 대표는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는 횡단보도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며 "안전한 산업 현장 구축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휴먼디펜스, 산업 현장에 '스마트 보행자 지킴이' 설치

기사등록 2025/09/15 14:21: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