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SB선보와 '동반성장·상생금융' 맞손

기사등록 2025/09/11 14:49:25

[부산=뉴시스] BNK부산은행은 11일 오전 부산 남구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은행 제공) 2025.09.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BNK부산은행은 11일 오전 부산 남구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은행 제공) 2025.09.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BNK부산은행은 11일 오전 부산 남구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SB선보 및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사 특화 여신상품 ▲매출채권 조기 정산(팩토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그 임직원에게는 ▲급여통장 우대금리 ▲임직원 우대대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외환 송금·환전 우대 등 맞춤형 금융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은 신용평가기관과 연계해 SB선보의 안전보건평가 및 컨설팅을 지원,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인식 개선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SB선보는 부산은행 임직원 대상 산업현장 연수를 제공해 금융권 직원들이 조선기자재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부산은행과의 거래 확대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조선기자재업체와 협력사가 안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임직원 편의성과 산업 안전 수준을 높이겠다"며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조선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은행, SB선보와 '동반성장·상생금융' 맞손

기사등록 2025/09/11 14:49: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