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회장 "코스피 새역사, 자본시장에 '역사적 전환점'"

기사등록 2025/09/10 18:11:39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지난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감독원-금융투자회사 CEO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9.08. hwang@newsis.com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지난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감독원-금융투자회사 CEO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9.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10일 코스피 지수가 사상최고치를 경신한 것과 관련, "우리 자본시장의 회복과 도약을 상징하는 '역사적 전환점'"이라고 평가했다.

서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코스피가 사상 최고점을 경신하며 자본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며 "자본시장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장기투자 기반을 강화하려는 신 정부의  정책적 노력과 민간의 적극적 참여가 결합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코스피 신고점 달성은 자본시장을 통한 실물 경제로의 자금공급과 국민 자산증식이라는 핵심 기능이 되살아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이는 자산시장 '머니 무브'의 시작이자, 부동산 중심의 투자 패턴에서 자본시장으로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협회는 코스피 5000 시대를 목표로 국민의 자산형성과 모험자본공급 및 실물경제 지원이라는 본연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며 "자본시장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노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금투협회장 "코스피 새역사, 자본시장에 '역사적 전환점'"

기사등록 2025/09/10 18:11: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