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주택연구원 '공공주택 패러다임 전환' 논의

기사등록 2025/09/09 09:07:17

11~25일 3회 걸쳐서 릴레이 정책 콘서트 개최

지역성장 및 국토공간 혁신, 탄소중립 주택 등

[서울=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11~25일 3회에 걸쳐 실시하는 'LHRI 정책콘서트' 포스터. 2025.09.09. (자료=LH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11~25일 3회에 걸쳐 실시하는 'LHRI 정책콘서트' 포스터. 2025.09.09. (자료=LH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총 3회에 걸쳐서 'LHRI(토지주택연구원) 릴레이 정책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LHRI 주요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학계·연구기관·정부·민간 전문가가 모여 국토와 주택 정책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3회에 걸쳐 서울 강남 과학기술컨벤션센터(ST Center)에서 진행된다.

11일에는 '지역 성장과 국토공간 혁신'을 주제로 김광식 성균관대 교수가 기조강연을 맡았다. 국가산업단지 개발, 지방소멸 대응, 지역균형 성장을 위한 국토공간 연구 등 주요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18일에는 '기후위기 시대의 미래 공동주택'을 주제로 이상엽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소장의 기조 강연과 '제로에너지주택·탄소중립 공동주택 연구 방향' 발표가 이어진다.

25일에는 마지막으로 '새정부 주택 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김진유 경기대 교수의 기조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후 공공주택 패러다임 전환, 도심 주택 문제 대응 방안과 이재병 정부의 주택 정책 대응 연구 방향 등을 논의한다.

정창무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해 LHRI 연구 성과를 토대로 국토·주택 정책의 핵심 현안을 여러 방면에서 논의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LH 토지주택연구원 '공공주택 패러다임 전환' 논의

기사등록 2025/09/09 09:07: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