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신정훈 "타운홀미팅 방식 자질검증 공천 도입하자"

기사등록 2025/09/08 18:36:43

호남정치 혁신…공천 혁명 3대 원칙 제안

모든 과정 투명공개, 당원·주민이 공천 등

[순천=뉴시스] 지난 7일 국립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전남혁신포럼 출범식에 참석, 인사말 하는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 (사진=전남혁신포럼 제공) 2025.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순천=뉴시스] 지난 7일 국립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전남혁신포럼 출범식에 참석, 인사말 하는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 (사진=전남혁신포럼 제공) 2025.09.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순천=뉴시스] 구용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이 호남정치 혁신과 공천 혁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8일 전남혁신포럼에 따르면 신 의원은 지난 7일 국립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혁신포럼 출범식에 참석해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만드는 첫 걸음은 일꾼을 잘 뽑는 것부터"라며 이 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공천, 과정도 결과도 당원과 주민 손으로 결정하는 공천,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주민 눈 앞에서 후보자의 자질을 검증하는 공천을 공천혁명의 3대 원칙으로 제안했다.

그는 "정치가 바로 서면 없는 길도 생긴다. 주민이 주인인 지방자치를 차곡차곡 만들어가는 것이 전남혁신포럼의 역할"이라며 "주민과 함께 새로운 정치의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전남혁신포럼 출범식에는 신 의원을 비롯해 김문수·김성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전남혁신포럼은 호남정치 개혁, 주민 참여 확대해 지역 균형발전, 시민 주도 민주주의 실현을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 신정훈 "타운홀미팅 방식 자질검증 공천 도입하자"

기사등록 2025/09/08 18:36:4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