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파마텍 "영구전환사채 일시 중단…직접 유치할것"

기사등록 2025/09/08 16:45:46

"복수 투자자 대상 직접 진행 계획"

[서울=뉴시스] 디앤디파마텍 로고.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디앤디파마텍 로고.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신약 개발 기업 디앤디파마텍은 모 증권사의 총액인수 제안으로 진행되던 영구전환사채를 통한 자금 조달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8일 밝혔다.

디앤디파마텍에 따르면 지난 8월 해당 증권사의 총액인수 방식 영구전환사채 발행에 대한 제안을 받고, 증권사와 투자 조건에 대한 합의 및 자금 조달 관련 절차를 진행해왔다.

디앤디파마텍은 "증권사 내부 투자 심의 절차 과정에서 증권사로부터 투자 후 재매각(Sell-down)에 대해 일정 비율 이상의 후속투자자의 투자확약서(LOC)를 받아야만 총액인수가 가능하다는 의견을 전달받았다"며 "총액인수 방식과는 거리가 있는 것으로 판단해 해당 증권사와의 협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직접 투자 유치를 진행하는 방향으로 자금 조달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회사는 올해 6월말 기준 약 400억원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디앤디파마텍 홍성훈 부사장은 "진행 과정에서 회사에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들을 확보했기에 시간을 갖고 회사 자체적으로 자금 조달을 진행하려 한다"며 "현재 자금적으로 급한 상황이 아니고 임상 진입에 따른 마일스톤 수입 또한 예상되고 있어 주주배정 등 다른 방식의 자금 조달은 고려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디앤디파마텍 "영구전환사채 일시 중단…직접 유치할것"

기사등록 2025/09/08 16:45: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