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연다…중고생 5000명 참여

기사등록 2025/09/08 11:19:25

11~12일 광주여대 시립유니버시아드체육관

중학생에게 교육 과정 설명…체험 행사 제공

공공기관 16곳, 지역기업 15곳 등 채용 기회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광주여대 시립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5000여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광주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와 광주경영자총협회가 후원한다.

박람회는 '먼저 만나는 꿈, 꿈을 이루는 열쇠'를 주제로 광주지역 13개 직업계 고등학교가 참여해 중학생들에게 교육과정을 설명한다.

공공기관과 기업들도 면접, 진로 특강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폭넓은 맞춤형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국민연금공단 등 16개 공공기관과 직업교육 혁신지구 유관기관 10곳, 코비코 등 지역기업 15곳이 참여한다.

박람회장에서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특전사 등 군 관련 모병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박람회 기간 중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의 저자 김태원 작가가 특강을하고, e-스포츠 경기, 동아리 발표, 복면가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인다.

박람회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을 희망하는 학생이 20명 이상인 중학교에는 왕복 버스를 지원한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직업박람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연다…중고생 5000명 참여

기사등록 2025/09/08 11:19: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