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홍보대사로 中후베이성 적벽시 홍보대사 위촉

기사등록 2025/09/08 11:13:19

이채경 홍보대사, 하성주 우한 총영사의 배우자

신우철 완도군수 "더 활발한 한중 우호교류 기대"

[광주=뉴시스]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8일 이채경 중국 후베이성 적벽시 홍보대사를 완도군 홍보 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사진=완도군 제공). 2025.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8일 이채경 중국 후베이성 적벽시 홍보대사를 완도군 홍보 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사진=완도군 제공). 2025.09.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전남 완도군은 8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적벽시와 문화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채경 후베이성 적벽시 홍보대사를 완도군 홍보 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채경 홍보대사는 하성주 우한 총영사의 배우자로, 중국에서 한복·한식 홍보대사와 적벽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적벽시는 장강을 배경으로 온천이 풍부하고 차문화가 발달한 힐링 도시다.

완도군은 이채경 홍보대사를 통해 한·중 교류를 활성화하고 중국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이 홍보대사 일행은 최근 2박3일 동안 완도 문화유적지와 관광지, 완도해양치유센터 등을 방문했다.

이들은 충무공 이순신과 명나라 진린 장군의 우호관계가 전해져 오는 고금면 묘당도 이충무공 유적지를 방문해 완도와 중국과의 역사적인 인연에 공감했다.

또 완도해양치유센터를 방문해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기후치유센터에서 요가와 황톳길 걷기, 문화치유센터에서 전복김밥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이채경 홍보대사는 "해양자원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이 이색적이었다"며 "홍보대사로서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돌 수 있도록 완도를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더욱 활발한 한중 우호교류를 기대한다"며 "완도 해양치유가 국내를 넘어 중국에도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완도군, 홍보대사로 中후베이성 적벽시 홍보대사 위촉

기사등록 2025/09/08 11:13: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