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코스메틱, 화장품의날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5/09/08 08:53:46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브이티코스메틱. (사진=브이티) *재판매 및 DB 금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브이티코스메틱. (사진=브이티)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화장품 기업 브이티코스메틱은 제7회 화장품의날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 화장품법 개정으로 매년 9월 7일이 화장품의 날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축하하고 더 큰 도약을 다짐하는 날로, 이번 행사에서는 정책적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업계와 함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

브이티는 일본 시장에서 '리들샷', '시카 라인' 등 대표 제품을 앞세워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드럭스토어와 버라이어티샵 채널 확장까지 성공적으로 확장하며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재구매율과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하며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구축한 점이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평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이티는 일본에 이어 북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7월 미국 최대 뷰티 유통 채널 중 하나인 울타뷰티(Ulta Beauty) 전 점포에 공식 입점하며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아마존, 코스트코 등 기존 온라인 채널을 넘어 오프라인 대형 유통망까지 확보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성장을 동시에 이끌고 있다.

브이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도전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본과 미국을 비롯한 주요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해 K-뷰티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브이티코스메틱, 화장품의날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5/09/08 08:53: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